한때 한참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에 꼽혔던 적이 있다..

와이프는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끼에...

나는 야끼소바에...

검색하다가 걸린 일산 라페스타 근처에 있는 벙커21..

(강남구청역 근처에도 있슴)

강남구청역 벙커21은 한번..

일산 벙커21에는 꽤 여러번 방문을 했다..


일단 다른집과 다르게 결론부터 말하자면..

강추!!!


가게는 매우 아담한편이다..

한 20명정도면 만석일듯..





일단 기본세팅...

여기에 일반적으로 나오는 야끼소바 소스가 나온다..

갈때마다 아무 이유없이 저 아담한 주걱?이 탐난다.. ㅋㅋ






일단 야끼소바를 주문하면 말그대로 사장님께서 면을 굽기 시작하신다..

스테이크도 아니고 면굽기를 어떻게 할지 여쭤보심..

우리는 빠싹!! 구어달라고 요청함!






구어진다...

구어진다...

기다린다... 기다린다...







면이 구어지길 기다리고 있으면...

볶음밥이 나온다...

????????????????


여기서 야끼소바를 주문할때의 팁은...

조리시간이 가장 오래걸리는 요리기 때문에 기다리다가 지치니..

비교적 빨리 나오는 다른 메뉴를 먼저 시켜서 먹으면서 기다리는걸 추천...



일단 처음 갔을때 옆에서 볶음밥을 시켜서 먹는데..

비쥬얼이 훌륭해서..

오오오오~~!!! 하고 감탄사를 내니..

사장님曰 : 저거 맛없어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그말을 믿고 한 두세번 방문할때까지 볶음밥을 안시켰다.. -_-;;;;;

아... 사장님 나빠요!!

볶음밥도 밥을 아주 빠싹 구어주시기에..

밥알 씹히는 맛이 일품!!!

거기에 적당한 양념과 반숙 후라이까지!!

흠잡을곳이 없다!!






아름다운 반숙후라이와...

그위에 뿌려진 올챙이알... ㅇㅇ???

의심하지 마라!!

올챙이 알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면이 구어지고 있다...

하앜....

빨리 야끼소바 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기다리면 야끼소바가 짜잔!!!!

하고 나오지 않고..

역시 먼저 주문한 철판숙주볶음이 나온다.. ㅋㅋㅋ

얇은 삼겹살에 숙주와 파를 같이 볶아주고...

가쓰오부시를 솔솔솔...

마무리는 역시 올챙이알!!!

요건 맥주한잔 하는 사람들 안주로 딱 좋다!!

참고로 여기 크림생맥이 아주 나이스하다고 한다...

난 아직 못먹어봄..

집에서 거리가 있어서 항상 차를 끌고 가기에...

와이프만 한잔씩 시켜먹음..

(맥주 크림거품은 한번정도 리필해주심..)






돈뻬이야끼 디테일샷?

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정말로 야끼소바가 나왔다...

흔히들 보는 소스범벅의 야끼소바와는 비쥬얼이 많이 다르다...

시오야끼소바라고 소금물로 간을한 야끼소바다..

아까 위에 한참을 구어준 소바면에 숙주를 투하하고 소금물로 간을 한후에..

살살 볶아서 담아나오는..

역시 마무리는 올챙이알 토핑.. ㅋㅋㅋㅋㅋㅋ

취향에 따라서 테이블에 비치된 소스를 같이 먹으면 된다..

이 야끼소바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면의 식감이다!!!

위에서 구어진 면에 숙주의 물기와 소금물의 물기가 더해져서..

적당히 바삭하면서 적당히 쫄깃하면서..

씹히는 맛이 일품!!!






디테일샷?

저기 살짝 구어진면에 적당한 물기가 정말 매력이다!!!




최근엔 게을러져서 일산 나가본지가 꽤 됬는데..

지금도 여전히 생각나는 집이다..


빠진 사진들이 좀 있어서..

와이프 블로그 포스팅 링크를 같이 올림..

http://rania.tistory.com/406



총평

오코노미야키와 야끼소바가 먹고싶다면 강추!!!


추천메뉴

1. 시오야끼소바

2.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끼

3. 돈뻬이야끼

4. 볶음밥



비추메뉴

라멘류



주의사항

사장님 이야기에 현혹되지 마라!!!

야끼소바만 시키고 기다리는건 위험한 모험이다!





+ Recent posts